본문 바로가기
마음한끼

행운을 끌어들이는 9가지 방법

by DannyOcean 2021. 4. 5.
반응형

 

네잎 클로버

나는 정말 운이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살았던 적이 있었다. 하는 일은 늘 안 되고, 좌절하고, 자꾸만 일이 꼬여가기만 했다. 소위 말하는 뭘 해도 안 되는 사람이었다. 일도, 사랑도, 인간관계도 말이지. 그러다가 결국 최악의 사건이 발생하면서... 몇 년간 지옥 같은 삶을 살았다.

 

정말 힘들게 살고 있는데, 어느 날 어떤 힐링 에세이 책을 읽고 그날 하루 어떤 생각에 빠져 있었다. 책의 내용은 그냥 간단한 것이었다. 모든 것에 감사하고 사랑하라고.... 그러면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이것저것 하나씩 바꿔보기 시작했다. 

 


친구 Riche와 사막에서

그냥 생각을 바꾸고 습관을 조금 바꾸었을 뿐이데, 조금씩 점점 삶이 나아져 갔다. 정서적으로도 상당히 안정적으로 되어가고 인간관계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며 물질적 풍요로움까지 점점 나에게 다가왔다. 물론 다른 외부적인 요인들이 나를 나아지게 했을 수도 있지만, 내가 아래 소개하는 방법들도 영향을 주지 않았을까 싶다.

 

아래 아홉 가지 방법은 최근 3년 동안 내가 실제로 하고 있는 방법들이고 돈이 들지 않는 방법도 있으니 삶과 마음이 메마른 분들은 자신에게 맞는 것을 몇 가지 해보면 좋겠다. 단, 행운은 부지런을 떨어야 점점 찾아오니 명심하자~

 


이불개기 : 마침 글 쓰는 날에 침대 겉이불을 빨아버림.. 

1. 아침에 일어나면 이불 개기

호오포노포노(이하 : 이하 호포) 관점에서 자고 일어나면 무의식의 상태가 기억에 재생될 수 있고, 또 내가 누웠던 자리에 밤새 묵은 기운이 머물고 있다고 한다. 아침에 일어나면 살짝 이불을 털고 가지런히 정리하자. 침대면 덮는 이불만 살짝 털고 침대를 잘 정리하자. 

 

이렇게 함으로써 묵은 기운들을 탈탈 털어내기도 하고 당신이 밤에 휴식을 취하러 잠자리에 들러갈 때 새로 정돈된 이불이나 침대를 보면 그 깨끗한 기운이 안정된 숙면과 휴식을 취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기도하기

2. 하루에 두 번 기도하기

나는 아침에 일어나서 마음을 정갈하게 하고 아침 기도를 드리고, 자기 전에 마무리 기도를 드린다. 기도의 내용은 내가 원하는 걸 달라는 기도가 아닌 내가 가진 것과 모든 것을 감사해하고 사랑할 수 있음에 기도를 드린다. 

 

이전에 유튜브 영상을 보니 자기가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그리고 기도하라는 내용이 있던데, 나는 그냥 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들, 내가 가진 것들 대해 신에게 감사와 사랑의 기도를 드리니 이 부분은 자기에게 맞게 기도를 드리자. 

 


아침 물 한 잔

3. 아침에 상온의 물 한 잔 마시기

이건 최근에 시작한 것인데, 예전에는 아침을 늘 아메리카노로 시작하다가 얼마 전 커피 관련한 것들을 찾아보면서, 커피 대신에 상온 상태의 미네랄워터로 시작을 하니깐 훨씬 더 활력이 있어졌다. 아침에 일어나면 물을 한두 잔 정도 해서 천천히 마시자. 그럼 당신은 이전보다 더욱 활력 있는 아침을 시작할 것이다.

 

여기서 만약 호포를 좀 아시는 분들은 블루보틀에 있는 물을 마실 것인데, 그냥 컵에 물을 따른 뒤에 그 물을 향해 '감사, 사랑'의 이미지를 떠올리면서 마시면 동일한 정화효과가 난다. 그리고 꼭 호포를 하지 않더라도 물을 마시기 전에 감사와 사랑의 마신다고 이미지를 떠올리면서 마셔보자.

 


실제 키우고 있는 장미 : 꽃순이 

4. 생화 키우기

집에 장식용으로 조화가 있다면 치우고 생화를 키우길 권한다. 사실 물을 주고 키우는 게 상당히 귀찮을 수 있다. 하지만 생화를 키우다 보면 그 싱싱한 생명력이 나에게 전달되는 느낌도 들고 볼 때마다 뿌듯하기도 하고 기분도 좋아진다.

 

나 같은 경우에는 붉은색이 좋다고 해서 장미에 이름까지 붙여서 키우고 있는데, 키우는 방법도 찾아보고 물도 때에 맞게 주고, 햇살도 충분히 주려고 옥상에 올렸다가 집 안에 두었다 하는 등의 부산을 떨기도 하지만 저렇게 장미 봉우리가 핀 것을 보면 참 신기함에 감탄을 하면서 멋진 기분이 들기도 한다.

 


현재 쓰고 있는 악어가죽 지갑 누끼사진

5. 악어 지갑에 현금은 두둑이 넣어보자.

재물의 행운을 얻고 싶은가? 만약 지금 내가 돈을 잘 벌고 풍요로움의 절정을 달린다면 가지고 있는 지갑은 바꾸지 말고 그냥 쓰는 것을 권한다. 다만 일이 잘 풀리지 않는 데다가 지갑까지 낡았다면, 여력이 될 때 악어가죽 지갑과 더불어 지갑 안에 카드는 최소화에 현금은 두둑이 넣고 다니자.

 

악어라는 동물의 특성상 한번 물면 놓아주지 않기에 지갑에 돈이 들어오면 안 나가게 만들어 준다는 미신도 있고, 또 현금이 많으면 또 다른 현금을 불러온다. 그리고 돈은 항상 지폐 위쪽을 지갑 아래쪽으로 넣어라. 늘 내 지갑에 돈이 들어가기만 한다고 생각이 들게끔 말이다. 나는 실제로 오만 원권을 꽤 넣고 다니고, 지갑 가죽도 지속적으로 관리하면서 깔끔하게 쓰고 있다.

 

적고 보니 미신적인 부분도 있고 금전적인 부분도 필요한데, 만약 여건이 어려우면 새 지갑으로 바꾸고 돈은 항상 윗부분을 지갑 아래쪽으로 넣어도 당신에게 재물운이 조금씩 다가올 것이다.

 


출처 : 한솔홈데코

6. 주방과 화장실, 현관 깔끔하게 정리하기

아마 이런 말 들어본 적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집 안에 물이 흐르는 곳은 재물의 행운과 관련했다 한다. 위에 사진만큼은 아니더라도 늘 주방과 화장실은 깔끔하게 정리하자. 그래야 좋은 기운들이 집에 들어오고 나에게 영향을 미친다.

 

특히 주방의 경우 재물운이 아니더라도 우리의 생명을 유지함과 미각을 충족시키는 중요한 식사를 만드는 곳이라 건강과도 직결이 된다. 식사하고 하면 귀찮더라도 한 시간 이내에 설거지는 끝내고 늘 가스레인지나 인덕션 청소와 스텐 냄비나 주전자도 반짝반짝하게 만들어 놓자. 출입구 같은 경우에도 신발은 가지런히 하고 늘 청소를 하자. 구두 주걱 등의 물건들은 될 수 있으면 보이지 않게 정리하면서 깔끔한 현관을 유지하자. 

 

집안을 오고 가며 반짝반짝한 주방과 화장실, 현관만 쳐다봐도 개운하고 상쾌한 기분이 들면 이 자체로도 멋진 일 아닌가? 아마 투자를 하는 분들 중 이런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기업을 방문하면 그 기업의 화장실을 가보면 그 기업에 투자를 할지 말지를 알 수 있다고 말이지.

 


실제로 사용하는 금수저

7. 수저를 주기적으로 바꾸면서 새것으로 유지하기

주방 청소를 언급할 때 깔끔한 주방에서 나온 식사는 생명과 건강을 책임진다고 했다. 수저는 하루에 세 번 사람 입에 들어가는 도구이다. 이 말은 우리의 건강과 생명을 연결시켜주는 도구라는 말이기도 하다. 그러니 우리가 사용하는 수저 역시 될 수 있으면 주기적으로 바꾸면서 새 것으로 유지하자. 

 

오래된 스탠으로 된 수저도 좋지 않지만, 나무젓가락과 일회용 플라스틱 숟가락은 건강과 환경에도 좋지 않으니 최대한 자제하자. 그리고 나는 금수저를 사용하는데, 금수저는 건강과 재물을 상징하기도 하기에 여유가 되는 사람들은 금수저를 사용하면서 주기적으로 바꿔주면 좋을 듯하다.

 


자주 산책하기

8. 자주 산책하기

너무 집에만 있지 말자. 밖에 나가서 바람을 맞이하며 산책을 하자. 따사로운 햇살, 부드러운 바람들은 이 세상 모든 것들에게 평등하게 제공되는 신의 사랑이다. 이 조금이라도 이 사랑을 느끼면서 걸어보자. 

 

그리고 계절의 변화와 날씨의 변화의 바람도 피부로 느껴보자. 산책을 자주 하면 기분도 좋아지고 건강에도 좋아지는데,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것을 깨닫는 순간 산책하는 것 또한 충분한 정화의 시간이고, 그 정화된 자리에 감사, 사랑, 행운이 우리에게 위치할 것이다.

 


감사일기

9. 감사일기 쓰기

나는 무언가 감사할 일이 있으면 에버노트(메모 프로그램)에 월별로 카테고리를 만들러 하나씩 적어 나간다. 매일 쓰는 건 아니지만 사소하거나 당연한 것 그리고 뜻밖의 행운까지 쓰기도 한다. 이렇게 건별로 발생할 때마다 쓰니 한 달에 평균 20개 ~ 30개 정도 쓰는 것 같다. 이 말은 1년에 최소 240가지의 감사하고 멋진 일들이 벌어진다는 것이다. 본격 행운의 수치화!!!

 

이렇게 기록을 남기면 내가 좀 일이 안 풀린다고 생각 들 때 읽어보면 내가 이렇게 감사할 일이 많다고 생각도 들고 가끔씩 들여다보면 진짜 이런 멋진 일들이 계속 나에게 벌어지는구나 생각이 들면서 선순환이 될 것이다.

 


위에 열거한 아홉 가지 방법은 실제로 내가 사용하고 있고 내 생활에 깊숙이 배어 있는 것들이다. 저 아홉 가지를 한다고 매번 좋은 일이 벌어지고 행운이 오는지는 내가 수치화해서 증명할 수는 없다. 하지만 적어도 내 마음이 불평과 불만 대신에 평온, 감사, 풍요로움으로 채우니 나쁜 일이 벌어져도 금방 회복되고, 좋은 일들은 극대화가 되어서 돌아오는 것 같다.

 

아홉 가지 방법들을 지금 보니깐 제일 중요한 건 부지런함 인 것 같다. 행운과 좋은 기운들은 게으름보다는 부지런함을 좋아하는 것 같다. 어차피 내가 누려야 할 행운들이 있을 것인데 조금만 부지런한 습관을 이용해서 행운들이 모든 분들께 하나씩 다가갔으면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