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한끼

나를 먼저 챙기세요.

by DannyOcean 2021. 6. 23.
반응형

호오포노포노

사람들이 당신을 위해 무엇인가를 한다는 생각은 버리세요. 그들은 그들 자신을 위해 행동할 뿐입니다. 그러니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오직 정화뿐입니다. 정화, 정화, 정화 - 호오포노포노의 비밀

 


나 자신

우리는 남에게 충고나 조언을 하기도 하고 도와주고 다른 이들에게 인정을 구하기도 합니다. 때론 그들에게 위로를 받는 등 우리의 인간관계는 생각과 행동에 큰 영향을 줍니다. 여기서 우리는 외부 인간관계에서 자기도 모르게 의존을 하면서 엉뚱한 곳에서 우리는 인정을 구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우리의 결정을 알아주기를 바라고, 또한 우리를 사랑해주기도 바랍니다. 하지만 우리 스스로에게 어떤 생각을 하고 인정을 해야 하는지는 한 번도 생각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결국 외부에서 사랑과 인정을 구하기에 다른 사람의 시선과 관계를 우선시합니다.

 


공허함

우리의 무의식은 타인의 인정을 구하는 걸 우선순위로 삼으면서 점점 진정한 모습을 잃어가기 시작합니다. 이 것을 내가 좋아하는 것인지 SNS에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것인지 말이죠. 시간이 흐르고 우리의 본모습을 잃으면서 타인에게 인정과 사랑을 받아도 행복하지 않다는 것을 어느 날 깨닫게 됩니다. 이때 우리 자신을 부정할 때의 그 공허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집착

우리는 타인의 인정과 사랑을 위해 무언가를 베풀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해준 만큼 그들이 아무것도 해주지 않을 때, 화가 나기 시작합니다. 점점 타인은 우리의 기대를 저버리고 결국 우리 자신과 타인을 점점 구속하기 시작합니다. 사실 타인과 우리 자신은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오로지 우리는 우리 자신을 바라보고 정화할 뿐인 것이지요.

 


타인과의 사랑

우리는 자주 외로움을 느낍니다. 그리고 그 사랑을 엉뚱한 이성이나 친구에서 사랑을 찾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갈구하는 사랑은 타인이 아닌 나 자신과 신성에게 있습니다. 결코 우리는 혼자가 아닌 신성과 늘 함께 하고 있습니다. 

 

외부에 어떠한 것도 우리를 행복하게 할 순 없습니다. 외부에서 우리의 행복이라고 생각하는 것들은 모두 일시적인 만족뿐입니다. 조금만 지나 외부의 만족이 사라지는 순간 상실감을 느끼게 되고 다시 사랑과 인정을 갈구하게 됩니다. 그러니 지금 스스로를 바라보세요. 내 안에 나에게 필요한 모든 것이 이미 존재하고 있습니다.

 


내 안의 풍요로움

나 자신이 여유가 생가고 사랑하는 방법을 배운다면 타인을 더 많이 사랑할 수 있습니다. 타인을 사랑하고 싶다면 나를 먼저 사랑하세요. 나의 행복을 외부가 아닌 나에게서 찾으세요. 나 자신을 먼저 생각하면 외부에 행복과 인정이 더 이상 필요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진정한 사랑과 관심을 먼저 나에게 쏟아부어주세요. 그러면 진정한 기쁨이 나를 충만하게 할 것이며 더 이상 외부의 상황이 나를 좌지우지하지 않을 것입니다. 잊지 마세요. 스스로 사랑하는 것이 시작임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