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멕시카나 : 눈꽃치즈와 간장 순살

by DannyOcean 2021. 9. 24.
반응형

멕시카나 치킨

유독 치킨 중에 멕시카나 치킨을 많이 배달해서 먹는 듯하다. 보통 치킨집에서 순살을 주문하면 그냥 저가형 순살을 쓰는 집이 있는 반면 그래도 좀 큰 프랜차이즈는 부위별 순살을 이용하는 것 같기도 하고, 그중에 멕시카나 역시 부위별 순살로 튀겨서 오기에 자주 주문을 하는 듯.

 


간장 반 눈꽃치즈 반

늘 그렇듯 반반 순살을 주문함. 최근에는 배달 음식 빼고는 저탄수화물에 채식 위주로 해서 배달 음식을 보면 너무나 반가울 따름이다. 맥주 한 잔을 마셔도 몸에 파워에이드처럼 흡수가 잘 되기도 하고. ^^

 


간장 순살

간장 치킨의 경우에는 사실 교촌 치킨의 짭조름한 간장 맛을 상당히 선호하고, 달달한 양념의 간장 양념을 범벅으로 한 간장은 너무 싫어한다. 그런데 멕시카나 간장의 경우 그 중간 선상에 있는 듯. 적당히 달달함과 짭조름한 맛이 밸런스 있에 섞여 있다. 사실 간장은 엄청나게 달달한 간장만 아니면 다 좋아하는 지라 나름 멕시카나 간장은 맛있게 먹었다.

 


눈꽃치즈 치킨

눈꽃 치즈. 짠 단의 맛과 느끼함까지 더한 치킨인데, 이 눈꽃 치킨 시즈닝은 다 똑같은 회사에서 만들어진 것인지, 다른 프랜차이즈 치킨을 먹어 봐도 별 차이가 없다. 그래서 이 맛을 좋아하는 사람은 다른 곳에 주문을 해도 그게 갭이 없는 맛을 보장하는 치킨 같기도 하다. 간장 맛과 더불어 종종 생각나는 맛이라 주문을 하기도 한다.

 


포테이토

역시 빠질 수 없는 사이드 메뉴인 튀긴 감자. 나는 이 메뉴가 이해가 안 가는 게 금액이다. 내가 주문하는 곳에는 그래도 사이드 메뉴라고 3,000원~ 5,000원 사이에 금액으로 측정이 되어 있는데, 일부 프랜차이즈는 8,000원~ 1만 원으로 되어 있어서 한번 주문해보면 딱히 별 차이도 없음. 그냥 냉동 감자 가져다가 튀긴 것뿐인데, 금액 차이가 이렇게 나는 건지..

 

그리고 요즘 맥도널드 일부 매장에서 튀긴 감자를 맛을 볼 수 없기에 더더욱 귀해 보이는 후라이 포테이토이다.

 


센스있는 네이밍

가루 쳐 달라니. ㅋㅋ 감자튀김 종이 포장지인데, 꽤 재미있는 문구이다. 음.. 그런데. 따로 감자용 시즈닝이 기본 제공된 것이 없는데, 따로 주문을 해야 하나 보다.

 


감자와 조합

위가 작아져서인지, 예전 같으면 한 마리, 사이드 메뉴 등 모두 먹어 치우고 말았는데, 반은 덜어내고 반만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가 되어서.. 눈꽃 치즈랑 감자부터 맛을 보았다. 치킨 집도 세트메뉴처럼 '치킨 반 마리 + 감자튀김 + 음료수' 이런 거 있으면 진짜 매번 시켜먹을 듯...

 


하이네켄

또 한 주의 마무리를 맥주와 치킨으로 하는 것 같다. 음냐.. 이제 금요일은 집에서 먹는 시간이 당연하게 된 듯. 코로나로 인해서 1,2차 술자리를 하며 불금을 맞이하던 게.. 진짜 옛날 같구나. 이렇게 집에서 먹는 것도 좋지만 친구들을 만나서 즐겁게 술자리를 가지고 싶긴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