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유재석의 배홍동 호빵 리뷰

by DannyOcean 2021. 12. 4.
반응형

배홍동 비빔면

나는 비빔면을 상당히 좋아한다. 보통은 팔도 비빔면을 주로 먹지만 타사에서 비빔면이 나오면 늘 사 먹어 보곤 한다. 그러다 올해에 유독 눈에 띄는 비빔면이 있었으니 배홍동 비빔면. 디자인부터 연한 파란색에 빨간 땡땡이들이 있는 디자인이라 몇 번을 사 먹어 보았지만... 역시 나의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팔도 비빔면을 따라잡지 못했다. 결국 나에게는 잊히나 싶더니... 

 


배홍동 호빵

어느 날부터 마트에 눈에 띄는 디자인이 있었다. 바로 배홍동 호빵. 아니!! 요즘 콜라보를 하는 게 많다고 하지만 배홍동 비빔면 호빵이라니, 사실 처음에 봤을 땐, 저런 게 나왔구나 했지만 점점 배홍동의 포장 디자인이 점점 내 시선에 들어오더니, 오늘 내 장바구니에 나도 모르게 이 호빵을 담아 버렸다.

 


배홍동 호빵

배홍동 소스라니.. 배와 홍고추, 동치미 소스의 호빵이라.. 사실 어떤 맛일까?라는 생각의 호기심에 구입을 한 것 같다. 요즘 삼립호빵 매대에 가면 로제 호빵도 보이는데 역시 비슷한 매운 계열의 호빵인 것 같다. 늘 지나가면서 이 호빵들을 보면서 과연 호빵과 매운맛이 잘 어울릴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매운 호빵 종류

호빵 포장 뒷면에 보면 여러 종류의 매운 호빵이 존재하는 것 같았다. 위에서 언급한 로제 호빵은 물론 최고로 매운 '내슈빌 핫치킨 호빵'까지 있던데.. 내슈빌 호빵은 잘 보지 못한 듯하다. 보통 기본 호빵, 야채, 피자, 고구마, 로제, 배홍동 호빵만 진열이 되어 있었던 것 같았음.

 


호빵 조리법

보통 찜솥에 찌거나 보온 밥솥을 이용하는데, 나는 그냥 귀차니즘의 발동으로 전자레인지에 돌려버림. 예전에는 호빵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겉과 속이 말라 버렸는데, 요즘은 잘 만들어서인지 위에서 설명한 면포 같은 것을 안 해도 촉촉하게 잘 데워져서 늘 전자레인지네 1분 정도 돌려서 먹곤 했다.

 


호빵 외관

보통 기본 팥 호빵은 겉이 맨들 거리면서 호빵 같은 느낌이 드는 반면, 배홍동 호빵은 왕만두 같은 느낌이 들었다. 만두 전문집에서 파는 꽃빵 같은 느낌의 만두 말이다. 

 


호빵 단면

과연 어떤 맛일까? 궁금해하면서 한 입 베어 물었는데, 나에게는 그냥 매운맛 나는 야채 호빵(혹은 매운맛 나는 왕만두)이었다. 입맛이 저렴해서 배홍동 특유의 소스 맛까지는 잘 모르겠고 정말.. 매운 야채 호빵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다. 물론 맛이 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내 개인적인 취향은 아니었던 것 같다. 차라리 진한 야채맛이 나는 야채 호빵이 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배홍동 호빵

배홍동 호빵. 내가 별로라고 해서 맛이 없는 것은 아니다. 그냥 취향의 차이일 뿐이다. 나에게 호빵은 따뜻한 달달함을 선사해야 해서. 기본 팥 호빵이나 최근에 사 먹어 본 고구마 호빵도 정말 맛있게 먹었다. 기존의 호빵 맛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별미로 먹어보는 것도 좋을 듯하고, 매콤한 입맛을 취향인 사람들에게는 맛있는 호빵이 될 수도 있으니 각각의 취향에 따라 즐기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