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렛저 나노 X 구입 : Ledger Nano X

by DannyOcean 2021. 6. 1.
반응형

코인 지갑에 대래 아무도 모르다니

탐욕으로 인한 암호화폐 투자에서 마이너스 수익에 대한 집착을 하는 과정에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암호화폐 장기 투자를 하려면 꼭 코인 지갑을 사용해야 한다고 했다. 왜냐하면 거래소에서 거래한 코인의 경우 주식과는 다르게 거래소가 없어지면 내 암호화폐도 찾을 수도 없고 했다. 아마 뉴스에서도 거래소가 먹튀 하면서 투자자들이 손해 본 내용들이 떠 올랐다. 규모가 꽤 있는 업비트 거래소를 사용하지만 세상에 영원한 건 없으니깐..

 

게다가 한 달 이상 거래소에 접속을 하지 않으면 1,000% 이상 수익을 내도 최대 50%밖에 수익을 가져가지 못한다는 내용을 위키에서 본 것 같아서 (이 내용은 확인이 필요합니다.) 코인 지갑을 만들기로 결정했다.

 

그래서 주변에 웬만한 지인들이 코인 투자를 하고 있어서 물어보니 암호화폐 지갑의 존재에 대해 아무도 모르고 있었다.... 좀.. 이건 심한 건 아닌가? 내가 알기로 다들 몇 천만 원씩 투자를 하는데.. 지갑 사용은 하지 않아도 이 정도는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렛저 나노 X

결국 혼자 암호화폐를 알아보면서 여러 가지 종류의 지갑을 알게 되었고, 그중에 그나마 상대적으로 보안이 강한 하드 워에 지갑(콜드 월렛)을 만들기로 결정하고 그중에 전 세계에서 그나마 제일 많이 쓰는 렛저 나노 X로 결정했다. 사실 국내에도 디센트라는 하드웨어 지갑이 있는데, 디센트를 사려다가 거기에는 VET가 포함되어 있지 않기도 하고... 이왕 사는 거 사람들이 많이 쓰는 지갑이 나은 듯해서 이걸로 결정했다.

 


Crypto Assets

만약에 암호화폐 지갑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각 암호화폐 지갑 사이트에 담을 수 있는 코인의 종류가 나와 있으니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지갑이라고 해서 모든 코인을 담는 것은 아니었다. 그러니 내가 보유하고 있거나 혹은 투자하려는 코인이 해당 지갑에서도 사용이 가능한지 꼭 보고 구매하길 권한다. 그냥 구매했다가 내가 가진 코인을 담지도 못하는 웃픈 상황으로 인해 또 다른 암호화폐 지갑을 구입해야 할지도 모르니깐..

 


공식 홈페이지

국내 검색창에 렛저 나노를 찾아보면 쿠팡, 11번가, 옥션까지 공식 홈페이지보다 더 비싸게 혹은 싸게 판매를 하는데 될 수 있으면 공식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간혹 운이 없으면 내가 구매한 암호화폐 지갑에 코드 장난질을 해서 내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코인이 홀라당 지갑 판매처에 넘어갈 수도 있다. 그러니 최대한 공식 사이트에서 구매를 하거나 해외 직구가 힘들 것 같으면 유튜브에 구매하는 영상들이 있으니 참고하자.

 


피해 사례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피해 사례들을 올려두었다. 새 제품 구매 시 포장 스티커의 접합 부분도 확인을 잘해야 하거나 오른쪽 사진에 있는 코드표를 제품 안에 동봉해서 사용하게끔 하는데 절대!!! 절대로!! 저 제공된 코드표를 사용하면 안 된다. 만약 내가 제품을 구매했는데 위에 스티커 상태나 코드표를 제공하면 당장 환불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게다가 보안에 문제가 생겨서 24개의 코드를 본사에서 요청을 하기도 하는 경우에도 공식 사이트에서는 절대 24개 코드를 요청하는 경우는 절대 없다고 한다. 보이스피싱처럼 온갖 방법으로(혹은 새로운 방법으로) 접근을 한다고 하니 내 중요한 자산을 지키기 위해 최대한 의심하고 조심해야 할 것이다.

 


렛저나노X 가격

159,000원 저렴한 금액은 아니다. 참고로 S의 경우, 99,000원인데 그냥 최신 버전인 X시리즈를 구매하는 걸 추천한다. 블루투스 기능에 설치 애플리케이션의 최대 수 등 편의성과 기능성이 나아졌기에 최신 버전을 추천한다. 

 

거의 16만 원 정도 하는 건데, 굳이 이걸 써야 하나? 하는 분들은 사용 여부는 선택이지만, 내 자산 대비 많은 금액이 암호화폐에 투자되어 있거나 장기 투자를 하는 분들은 하드웨어 지갑을 강력 추천한다. 하드웨어 지갑을 이용한다고 해서 100% 보안이 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최대한 리스크를 줄이려면 사용하는 건 나쁘지 않다고 본다.

 


159,000원

아무튼 나도 이래저래 알아보고 이번에 구매한 나노 렛저 X. 장기 투자를 위해 구매를 했지만 이제 숙제는 어떤 암호화폐를 꾸준히 가지고 있는가에 대한 공부와 분석이 필요한 것 같다. 기업 분석하는 것도 시간이 없는데.. 숙제가 더 늘었다. 하지만 내 자산을 지키고 불리기 위한 숙제니 치밀하게 알아봐야지.

 


2~3주 정도 걸림

당장에 나노 렛저 X를 받아서 내가 보유한 암호화폐를 바로 넣고 싶지만 2~3주 정도 걸린다고 안내가 되어 있다. 해외에서 직접 구매를 하는 거라 시간이 좀 걸리는 건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온전한 새 제품을 받기 위해서는 차라리 좀 걸려도 이렇게 구매하는 게 맞을 듯. 나중에 제품을 받고 나면 세팅하는 법 등도 한번 포스팅을 해 보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