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요즘 매끼 먹는 양파의 효능!!!

by DannyOcean 2021. 8. 27.
반응형

<개인이 관련 자료를 찾아서 쓰는 글이라 전문적인 영양학과 의학적 소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양파

요즘 매일 아침저녁으로 먹는 것 중에 하나인 양파. 현재 나에게 제일 필요한 것 같아서 어마 무시하게 먹곤 한다. 토마토와 수박 다음으로 생산량이 많아서 세계 3대 채소라 불리는 양파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다.

 


고혈압과 당뇨

최근 나에게 제일 필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다. 고혈압과 당뇨. 아직 당뇨까지 단계는 아니지만 제일 좋은 것에 예방을 하는 게 아닌가! 일단 양파의 경우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혈압을 내린다. 그리고 혈당 수치를 내리고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해서 당뇨를 막아주기도 한다. 즉 나에게는 먹기만 해도 두 마리 토끼가 잡히는 것!!! 게다가!!

 


다이어트

양파에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있다. 이는 체내에 있는 지방합성효소를 억제해서 지방을 분해하기에 다이어트에 상당히 좋다. 즉!! 살 덩어리인 나에게도 꽤나 좋은 채소인 것이다. 그리고 양파를 섭취하면 유해물질까지 배출을 시켜준다. 그리고 다이어트뿐만이겠는가? 

 

양파에는 유황성분이 있어서 암을 억제하기도 한다. 실제로 고기 등을 먹을 때 생길 수도 있는 발암물질을 억제하고 대장암 예방에도 크게 효과가 있다.

 


해독

양파에는 글루타티온에 가까운 '시스틴 유도체'가 있다. 글루타티온은 간장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데, 이 효소가 해독, 지방간 예방, 과산화지질 억제 등을 하면서 간장을 보호한다. 그리고 숙취에도 큰 도움이 돼서 음주 전후에 컨디션을 먹는 것처럼 양파즙을 마시는 것도 크게 도움이 된다.

 


스태미나

이집트 피라미드 건설 당시에 일을 하는 노예들에게 매일 양파를 먹이고, 프랑스의 한 호텔에서는 젊은 신혼부부에게 식사로 양파수프를 제공한다고 한다. 양파에는 스코르딘이란 성분이 있는데 이는 강장효과가 있으며 예로부터 양파와 마늘은 혈관계의 노폐물을 제고하고 발기력 증강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비타민 A나 B1은 성의 부교감신경을 왕성하게 하면서 정력제로써도 효과를 보여주기도 한다.

 


이외에도 변비나 불면증, 골다공증 등 빠지는 곳 하나 없이 양파 하나면 꾸준히 챙겨 먹어도 현대사회에 쉽게 발발하는 고혈압과 당뇨를 관리하고 스태미나를 향상하며 다른 좋은 효능들이 많아서 만약 고혈압, 당뇨가 있거나 혹은 요즘 몸이 허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당분간 양파를 꾸준히 섭취하는 건 어떨까 싶다.

반응형

'일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스터드 빵빠레 후기!!!  (0) 2021.09.22
오! 취준의 여신님 1~3권 후기  (0) 2021.09.17
안성 푸줏간 : 삼겹살  (0) 2021.09.15
반올림피자 : 콤비네이션  (0) 2021.09.03
요즘 먹는 식단들  (0) 2021.08.23
펜탁스 (PENTAX) MV1 : 필름카메라  (0) 2021.08.20
본스치킨 : 소이갈릭 순살 치킨  (0) 2021.08.18
김밥엔 미원라면  (0) 2021.08.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