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비사전/인물

블러디 메리 (Bloody Mary)

by DannyOcean 2021. 2. 23.
반응형

영심이의 미래의 배우자 보기

 80~90년대에 한 번쯤은 들어봤을 듯한 도시전설인데, 밤 12시에 화장실에서 세숫대야에 물을 가득 받은 뒤 입에 칼을 물고 있으면 미래의 배우자가 비친다고는 이야기를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여기서 입에 물고 있는 칼을 세숫대야에 떨어뜨리면 미래의 배우자 이마에 상처가 나거나 심한 경우에는 죽기도 한다는 말이 있다. 

 

 보통 이런류의 이야기 마지막은 미래의 배우자와 결혼을 해서 얼굴에 난 상처에 대해 물어보면 배우자의 얼굴 표정이 변하면서 '네가 그때 이렇게 만들었잖아!"라고 말을 하며 끝난다.

 

여기서 이 배우자를 보여주는 원조가 따로 있으니...

 


메리 1세 : 실제 개신교들을 처형하면서 블러디 메리라고 불리지만 거울 속 메리와는 다르다.

유래 편

메리는 홀로 아기를 키우는 미혼모였는데, 어느 날 아기가 사라지고 얼마 되지 않아 아기는 토막 난 채 발견되었다. 이때 메리는 충격을 받고 자살을 했으며, 원혼이 되어 아기를 찾아다니게 되었다. 이후에 이 세계와 현세를 이어주는 거울 앞에서 자신의 이름을 부르면 아기를 찾는 것인 줄 알고 그 거울 앞으로 가게 된다. 

 


영화 오큘러스

소환 편

소환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이다. 하지만 행여 장난이라도 절대 소환을 시도하지 말길 바란다. 실제로 블러디 메리를 소환하려고 이 방법대로 했지만 자칫 잘못하면 더 악한 존재를 불러낼 수 있다. 애초 소환이라는 게 인간이 인지하지 못하는 세계에서의 소환이기에 잘못될 확률이 높다.

 

그리고 비록 소환이 되지 않아서 '에이!! 도시괴담이 그렇지!!'라고 웃으며 넘기더라고 실제 다른 존재가 소환이 되어서 보이지 않게 간접적인 사건을 통해 당신에게 안 좋은 일들을 벌어지게 할 수도 있다. (소환 이후에 이상하게 안 좋은 일들이 벌어진다면 다른 존재의 소환에 대한 가능성을 고려해봐야 함.)

 

방법 1. 기본 편

제일 많이 알려진 방법. 밤 12시에 혼자 방이나 화장실에 들어가 불을 다 끄고 형태만 보일 정도의 촛불 하나만 켠다. 그리고 눈을 감은 채로 "블러디 메리"라고 3번을 반복해서 말하고 눈을 뜨면 메리의 형상이 보인다. 이때 미래의 배우자나 운세, 운명 등을 물어보면 무엇이든 답변을 해준다.

 

간혹 메리를 소환할 때, "블러디 메리 내가 네 아기를 죽였어."라고 말한다면, 메리가 손에 칼이나 가위를 들고 등장해 당신을 무참히 살해할 수 있다.

 

방법 2. 심화 편

먼저 동물의 피를 준비한다. (염소나 닭피가 적합할 것이다.) 그리고 자정이 되면 거울이 있는 화장실에 가서 불을 모두 끄고 촛불을 켠다. 다음 동물의 피를 거울 모서리마다 점을 찍고 조용히 "블러디 메리"를 3번 반복해서 말한다. 그리고 그녀가 나타난다면 정중히 질문을 하는데, 주의해야 할 점은 종교나 아기에 관련된 질문은 절대 하지 말 것!! 갑자기 그녀가 돌변해서 당신을 헤칠 수 있다.

 


와우에 나오는 수정구

특수 능력 편

공간 이동력 : 이계를 떠도는 원혼이라 거울을 통한 전 세계 어디든 이동이 가능하다.

미래 예언력 : 원혼에서 떠돌면서 얻은 정보력을 바탕으로 무엇이든 알려준다. 다만 적중률은 확인된 바는 없다.

물리적 대미지 : 무기는 단검이나 가위를 들고 다니면서 간혹 소환자에게 물리적인 치명타 대미지를 가하기도 한다.

 


쇠지랫대 준비

 

대응 편

일단 소환을 하기 앞서서 철로 된 쇠지렛대나 철막대를 준비한다. 혹시나 같은 귀신의 종류이니 팥을 준비하는 사람이 있어서 말하는 건데, 팥을 가지고 소환식을 하면 팥의 기운으로 인해 소환이 안 될 수 있다. 철의 경우에는 직접 귀신과 맞붙어야 효과가 있기에 의식을 행하는 공간에서 가지고 있는 것은 별 무리가 없다.

 

자 그럼, 철로 된 지렛대를 준비하라면 당연히 다음 단계를 알 것이다. 그렇다. 당신이 생각하는 대로이다. 눈을 뜨자마자 단검이나 가위를 든 블러디 메리가 보인다면 바로 거울을 향해 쇠지렛대를 휘둘러라. 첫 번째는, 블러디 메리에게 위협을 가해 섣불리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부분이 있고 두 번째는 거울을 통해 이동하는 통로를 부셔버리는 것이다.

 

그리고 바로 불을 켠다. 여기서 메리가 나타났다고 바로 불을 켜면 절대 안 된다. 무조건 거울을 깨부수고 불을 켜야 한다. 만약 동물의 피를 이용했다면 거울에 있는 피를 모두 지운다. 그리고 검증되지 않은 사실이 하나 있는데... 블러디 메리가 얼마나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지 아직은 확인된 바가 없다. 이 말인 즉, 당신이 쇠지렛대를 휘두르기도 전에 이미 죽임을 당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참고해야 한다.

 


쇠지렛대 최고 전문가 '고든 프리맨'

하지만 이런 상황에 대비해 멋진 방법 하나가 있다. 블러디 메리를 속도로 이길 자신이 없으면 하프라이프 주인공인 고든 프리맨에게 대신 소환해달라고 하자. 쇠지렛대만 쥐어주면 이 차원에서 넘어온 외계 생물들을 모두 씹어 먹은 최고의 쇠지렛대 전문가이니 정중하게 밥 한번 사고, 블러디 메리 소환을 부탁해도 좋을 듯하다.

반응형

'신비사전 > 인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슬라임 (Slime)  (0) 2021.03.18
오크 (Orc)  (0) 2021.03.17
좀비의 진화, 그리고 인류의 미래는?  (0) 2021.03.15
트롤 (Troll)  (0) 2021.03.12
처녀귀신 (K-Ghost)  (0) 2021.03.01
그렘린 (Gremlins)  (0) 2021.02.26
고블린 (Goblin)  (0) 2021.02.25
웬디고 (The Windigo)  (0) 2021.02.18

댓글